LEARNING CENTER

유형별 검색

목재에 대한 뚫림저항 사례

본문

사례연구/목재

HexArmor는 절단, 뚫림, 바늘 및 마모 저항의 한계를 넘어선 고성능 개인 보호 장비의 업계 선두 제조업체입니다. 우리의 목표는 간단합니다. 작업자의 요구를 반영하고 협업으로 디자인된 더 나은 기술로 더 나은 제품을 제공하라. HexArmor는 석유와 가스, 광업, 식품 가공 및 폐기물 재활용에 이르기까지 여러 기업들과 협력하여 최상의 작업 및 보호용 장갑의 설계가 가능합니다.

 

목제 파편에 의한 부상위험 제거

목재는 수천 년 동안 다양한 용도의 건축 재료로 사용되어 왔다. 가공된 목재에 대한 수요는 제조업자들이 상품을 가능한 효율적이고 비용-효과적으로 생산하도록 만들었다. 이러한 환경은 전 세계의 목재 및 합판 공장에서 작업을 수행하는 수천 명의 직원에게 직접적인 영향을 미쳤다. 제품에 대한 많은 수요와 효율적 생산에 대한 목표가 전 세계 목재 제조업의 작업 환경을 위험하게 만들 수 있는 것이다. 이로 인한 부상은 회사의 제품 생산에 차질을 입힐 수 있다. 목재 공장의 작업 환경을 위해서는 안전을 관리하는 부서에서 지속적으로 관련 시스템을 평가하고 작업 중의 부상을 줄이는 개인 보호 장비(PPE)를 조사하여 적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파편으로 인한 부상 제거하기

나무는 믿을 수 있는 건축 재료이지만, 그 제조와 공정 과정은 매우 위험하다. 목재 가공 산업(건조재와 베니어 처리)에서는 목재 파편이 작업자의 안전과 생산성에 파괴적인 영향을 미친다. 목재 파편은 크기가 다양하고(바늘처럼 작은 것부터 마당 막대만큼 큰 것) 잔인할 정도로 날카롭고 들쭉날쭉해서 생산직 근로자들에게 심각한 문제가 될 수 있다. 그러나 가죽이나 케블러로 만들어진 기존의 제품들은 나무 파편으로 인한 작은 구멍으로부터 충분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 못한다. 때문에 안전 전문가들은 이러한 환경에서 근무하는 생산직 근로자들을 위한 개인 보호 장비를 선택할 때 신중한 결정을 내려야 한다.

 

거대 임산물 업체 웨어하우저가 목재 파편으로 인한 부상을 줄이기 위해 HexArmor 를 찾다. 

거대 임산물 업체인 웨어하우저는 합판과 베니어판 공정 라인에서 나무 조각으로 인한 부상 빈도를 줄이거나 방지할 수 있는 개인 보호 장비를 찾기 위해 HexArmor에 연락을 취했다. 한 공장에서는 한 달 동안 18개의 작은 부상이 발생하였고 그들은 이 문제를 해결하지 못해 곤란한 상황이었다. 기존의 보호 장비는 제 역할을 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 업체의 안전 관리팀은 대체 가능한 새로운 보호 장비를 찾고 있었다. HexArmor는 웨어하우저의 안전팀과 직접 협력하였다. 웨어하우저의 생산 시설을 위하여 특별히 디자인한 새 제품에 Hexarmor 기술의 적용 가능성을 탐구했다. HexArmor의 디자이너는 작업 환경에 관한 피드백과 작업자들의 요구 및 개인적 선호도를 고려하여 새로운 개인 보호 장비를 제작하였다.

       cd4ae72a9a7b31be57eec2eb50728ca3_1585773539_7051.JPG

HexArmor의 개인 보호 장비가 뚫림 부상ZERO로 낮추다.

 

HexArmor의 제품이 성공한 이유는 브랜드 SuperFabric®이 제공하는 독자적인 뚫림 및 절단 방지 기능 때문이다. SuperFabric®의 원단은 업계 절삭 수준(ANSI CE 레벨 5)을 넘어서는 우수한 성능을 보유하고 있으며,

목재 파편, 쇳조각 및 툭 삐져나온 와이어로부터 뚫림 방지 기능을 제공한다. 웨어하우저의 생산 시설에 HexArmor의 장갑과 팔 보호대가 도입됨에 따라 합판 및 베니어판 제조 공장에서 발생한 기록적인 부상은 한 달에 18건에서 ZERO로 떨어졌다! 웨어하우저와 HexArmor의 협업이 뚫림 방지를 제공하는 안전 산업을 선도한 것이다.

 

베니어 및 드라이어 라인의 작업

다수의 대형 목재 및 베니어 회사의 근로자들은 가죽 장갑을 선호했다. HexArmor는 작업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Bandit® 5040 작업 장갑을 만들었다. SuperFabric® 원단으로 만들어진 이 제품은 나무 조각, 뚫림으로 인한 부상, 열상(찢어짐)으로부터 손을 보호한다. 동시에 장갑 외부는 가죽으로 제작하여 근로자들에게 익숙한 그립감을 제공하고 손을 자유자재로 쓰면서 편안하게 작업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유지 보수 작업

유지 보수 작업자는 기계의 날(블레이드)과 기계를 수리하고 유지·보수할 때 높은 수준의 안전한 작업 환경이 보장되어야한다. 그래서 HexArmor는 정비 작업자들이 마주치는 날카로운 모서리로부터 안전을 제공하기 위하여 SteelLeather® III 5033Mechanics+ 4018을 개발했다.

 

HexArmor의 팔과 몸통 보호 제품

목재 작업자들이 가죽이나 케블러로 된 팔 보호대나 앞치마에서 슈퍼패브릭을 활용하는 HexArmor의 제품으로 옮겨온 것은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케블러나 가죽으로 된 팔 보호대와 앞치마는 무겁고 뜨거웠으며, 지속적으로 열로 인한 발진과 피부 자극을 발생시켰다. HexArmor의 보호 장비는 경쟁사 제품보다 가볍고 세척하기 쉬우며 더 높은 수준의 보호 기능을 제공한다는 것이 입증되었다.

 

PPE [personal protective equipment]

개인보호장비. 감염예방을 위하여 주로 의료종사자가 착용하는 장갑, 마스크, 가운, , 앞치마, 고글 등의 보호장비를 말한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PRODUCTS
LEARNING CENTER
SAFETY BLOG
CONTACT US
STORE
ABOUT US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