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CENTER

유형별 검색

Arc flash 에 대한 정보 와 표준 및 보호장갑

본문

 2abd328277a3fbda06bb07fbbac1a03d_1629950455_6521.jpg

 

Arc flash 사고란?

Arc Flash 로 인해 미국에서는 연간 30,000건 이상의 사고와 400건 이상의 사망자가 발생하는 아주 치명적인 사고 유형입니다.

Arc flash는 전기회로의 결함으로 인해 공기를 통해 전기 에너지가 갑자기 방출할때 발생합니다. 이로 인해 전기 도체 사이의 온도와 압력이 급격하게 상승하여 일반적으로 아크 폭발로 알려진 폭발이 발생합니다. 일반적인 Arc flash 사고는 위험하지 않을수 있지만 심각한 Arc Flash 을 일의키는 사고는 극도로 위험하고 주변의 인명과 재산에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폭발은 일반적으로 경고 없이 발생하여 전기 장비가 완전히 파괴되고 폭발로 부터 몇 미터 이내에 있는 사람에게 심각한 부상(또는 사망)이 발생합니다.


특히 Arc Flash 및 폭발의 가능성이 있는 환경에서 작업할때 개인 보호구를 착용하는것은 필수입니다.

 

Arc Flash 시 얼마나 큰 열이 발생 하는가?

Arc Flash 단층에서 방출되는 막대한 에너지는 밝고 강렬한 빛과 열복사를 방출하며, 온도는 아크 터미널에서 섭씨 19,400 ˚C에 도달하거나 초과할 수 있습니다. 이것을 이해 하기 위해서 아래의 내용과 비교를 해 보십시요.


* 더운 여름날 : 38 ˚C.

* 태양 표면 : 5,540 ˚C.

* 아크 단자의 아크 : 19,700 ˚C.

 

고전압 아크는 금속 전도체와 주변 물체를 즉시 가열하여 온도를 기화시키고 과열된 파편, 압력 파를 발파하고 엄청난 힘으로 플라즈마를 바깥쪽으로 팽창시키는 아크폭발을 일의킬 수 있습니다. 폭발은 작업자에게 부상 과 감전사를 일의킬 수 있으며 심각한 화상, 고막 파열 등 사망까지 초래할 수 있습니다.

 

Arc Flash 와 아크폭발 둘 다 아크 결함에서 발생 하지만 Arc Flash 아크폭발 과 다릅니다.

 

Arc Flash 등급 장갑의 종류

장갑은 전 작업자를 위한 PPE의 중요한 부분이며 Arc flash 의 영향을 완화하기 위해 유연성,내구성과 함께 높은 유전성 및 물리적 강도가 있어야 합니다. Arc flash 로 부터 보호하는 장갑에는 두 가지 주요 범주가 있습니다.

 

1. 절연고무 : 고무로 만들어진 이 장갑은 Arc flash 위험을 해결하는 전통적인 방법이며 부피가 클 수 있습니다.

               NFPA 70E CSA Z472 표준에 따르면 50V 이상의 충격에 노출되는 모든 유형의 작업에는 고무 절연 장갑을 사용해야 합니다.

 

2. 비 고무 장갑 : 가죽 또는 코팅된 재질로 만들어 장갑. 이 장갑은 난연성 (FR :아라미드,가죽,양모,유리 및 코팅 나일론) 취급(Pyrovatix,Proban or Indura 와 같이),  

               이 장갑은 전기보호장갑의 필수 유전 특성과 유연성, 강도 및 내구성을 결합합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PRODUCTS
LEARNING CENTER
SAFETY BLOG
CONTACT US
STORE
ABOUT US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