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ARNING CENTER

유형별 검색

손 보호 장갑의 올바른 선택

본문

여러 유형의 손 보호 장갑의 올바른 선택 방법

안전 장갑은 작업 중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다양한 산업 분야의 작업자가 착용해야 하는 개인 보호 장비(PPE)의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러한 작업자에게 장갑은 작업을 능숙하게 수행하는 데 필요한 기민성을 희생하지 않고도 유해 물질, 화학 물질 및 도구를 다룰 수 있게 해주는 일종의 제2의 피부입니다.

그러나 다른 모든 안전 장비와 마찬가지로 장갑은 일반 제품이 아닙니다. 작업자가 안전하려면 수행할 작업과 직면할 수 있는 특정 위험에 적합한 유형의 장갑을 착용해야 합니다.

올바른 안전 장갑을 선택하는 데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그러나 틀림없이 가장 중요한 것은 장갑을 만드는 재료와 재료가 제공하는 보호 기능입니다.

OSHA 손 보호 요건

적절한 손 보호는 선택 사항이 아닙니다. 고용주는 근로자에게 업무를 안전하게 수행하는 데 필요한 모든 PPE를 제공할 의무가 있습니다.

물론 여기에는 모든 직원의 손을 보호하는 데 필요한 모든 유형의 장갑을 비축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OSHA 표준 1910.38 에는 다음과 같이 명시 되어 있습니다.

*1910.138(a). 일반적인 요구 사항. 고용주는 직원의 손이 유해 물질의 피부 흡수와 같은 위험에 노출될 때 직원이 적절한 손 보호 장치를 선택하고 사용하도록 요구해야 합니다.

심한 상처 또는 열상; 심한 찰과상; 펑크; 화학적 화상; 열화상; 유해한 극한 온도.

*1910.138(b). 선택. 고용주는 수행할 작업, 현재 조건, 사용 기간, 식별된 위험 및 잠재적 위험과 관련된 손 보호구의 성능 특성 평가를 기반으로 적절한 손 보호구를 선택해야 합니다.

 

손 보호 장갑의 종류

 

패브릭 또는 면 장갑

이 장갑은 작업자의 피부와 작업자가 취급하는 도구 및 재료 사이에서 얇고 통기성 있는 층 역할을 합니다. 패브릭 장갑은 펑크 위험, 들쭉날쭉한 재료, 화염 및 뜨거운 표면에 대한

최소한의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그러나 손을 깨끗하게 유지하는 데 좋으며 경미한 긁힘과 찰과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코팅 직물 장갑

일반 천 장갑에 비해 내천공성, 내절단성, 콘크리트 제품의 알칼리성 보호, 내약품성이 향상된 범용장갑입니다. 코팅은 라텍스, 니트릴 , 폴리우레탄 및 PVC 를 포함한 다양한 재료로

만들 수 있습니다 . 주어진 작업에 적합한 코팅은 위험 평가 를 수행하여 결정할 수 있습니다.

 

라텍스 및 니트릴 장갑

라텍스 및 니트릴로 만든 장갑은 실험실 및 의료 환경에서 널리 사용되며 다음으로부터 보호합니다.

생물학적 위험, 유화, 용제, 유지, 화학

이 장갑은 몸에 꼭 맞기 때문에(정확한 크기를 착용했을 때) 작은 물건을 조작하고 정밀함을 요구하는 작업을 하는 데 더 큰 손재주를 허용합니다. 그러나 라텍스 및 니트릴 장갑은

구멍이나 날카롭고 거친 표면에 대한 적절한 보호 기능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가죽 장갑

가죽 장갑은 우수한 그립감, 스파크 저항성, 날카롭거나 거친 표면으로부터의 보호 기능을 제공합니다. 또한 용접 시 발생하는 열이나 손바닥을 가로질러 미끄러지는 로프의 마찰과 같은

적당한 수준의 열로부터 착용자를 보호합니다. 가죽 장갑은 적절하게 관리하면 내구성이 높지만 과도한 열에 노출되면 딱딱해지거나 오그라들 수 있습니다. 또한 라이너를 착용하지 않을 때

손이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손 부상을 예방 하려면 작업에 적합한 가죽 장갑을 선택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러나 애플리케이션에 맞는 올바른 장갑을 선택하는 것이 항상 명확한 것은 아닙니다.

잘못된 장갑을 사용하는 것도 심각한 사업 비용이 될 수 있습니다. 매년 미국에서 백만 명 이상의 작업자가 손 부상으로 응급실을 방문하고 그 중 110,000명이 시간을  낭비합니다.

손 부상에 대한 평균 근로자 보상 비용은 $6,000인 반면 손 부상으로 LTI가 발생한 평균 비용은 $7,500 이상입니다.

 

장갑 종류 및 안감

올바른 가죽 장갑을 선택하는 첫 번째 단계는 작업에 수반되는 작업을 분석하는 것입니다. 사용자가 유리창을 들고 다니거나 칼날로 작업하거나 겨울 야외 작업을 위해

가죽 장갑을 끼고 있습니까?

 

알루미늄 장갑

알루미늄 장갑은 내열성을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용접 작업, 용광로 및 주조 작업, 고열 오븐을 사용하는 실험실에 적합합니다. 그들의 절연 및 반사 속성은 화씨 2,000도까지

열 보호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케블라 장갑

Kevlar는 강도를 제공하는 많은 사슬 간 결합의 분자 구조를 가진 내열성 파라-아라미드 합성 섬유입니다. 이 소재는 베임과 긁힘에 대한 저항성이 뛰어나 가볍고 내구성이

뛰어난 장갑을 만들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산업용 손 보호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Kevlar는 또한 다양한 장갑 스타일을 지원하기 위해 베임 방지 라이너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뚫림 방지 장갑

이 장갑은 손에 구멍이 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특별히 제작되었습니다. 이것은 직조 케블라 장갑 또는 생선 피부를 모방하도록 제조된 장갑일 수 있습니다.

후자는 비늘 모양 또는 박편 모양의 구조를 사용하여 바늘, 파편 및 기타 펑크 위험 요소의 침투를 막습니다.

 

충격 방지 및 진동 방지 장갑

진동은 무해해 보일 수 있지만 진동에 장기간 노출되면 해를 입을 수 있습니다. 안전 전문가들은 점점 더 손-팔 진동 증후군 (HAVS)과 그로부터 작업자를 보호해야

할 필요성을 인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보호 중 일부는 개인 보호 장비의 형태로 제공됩니다. 특히 충격을 흡수하고 손이 진동에 노출되는 것을 줄이는 장갑입니다

진동 방지 장갑은 작업자가 교대 근무 중에 그라인더를 자주 사용하는 제조 작업에 사용됩니다. 착암기와 기타 공압 공구를 장기간 사용할 수 있는 건설 및 자동차 산업에서도 널리 사용됩니다.

 

내화학성 및 내액성 장갑

피부를 통한 화학적 흡수는 심각한 즉각적 또는 장기적 건강 영향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제품의 안전 데이터 시트 (SDS)를 참조하면 화학 제품을 취급하는 동안 작업자를

안전하게 보호하는 데 필요한 적절한 보호 수준을 식별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음은 내화학성 또는 액체 저항성 장갑 재료와 다양한 용도의 몇 가지 예입니다.


부틸 고무

이들은 일반적으로 작업자가 화학 물질과 장시간 접촉할 때 사용됩니다. 또한 물과 증기 침투에 대한 저항성을 제공합니다. 부틸 고무는 다음과 같은 물질에 대한 보호에도 사용됩니다.

케톤, 에스테르, 알코올, 알칼리, 질산, 황산, 염산, 과산화물

 

천연 라텍스 및 고무

라텍스 및 고무 장갑은 부수적인 접촉 상황을 대비한 것입니다. 생물학적 위험 및 수성 액체에 적합합니다.

 

네오프렌

일반적으로 다음과 같은 재료와의 장시간 접촉 상황에서 사용됩니다.

산, 베이스, 알코올, 연료, 과산화물, 탄화수소, 유압 유체, 가솔린, 유기산, 니트릴 고무

니트릴 고무는 다용도의 일반용 장갑을 제조하는 데 사용되며 우발적 접촉(: 일회용 검사 장갑)에 적합할 수 있습니다.

장시간 접촉이 필요한 상황에서는 두꺼운 니트릴 장갑을 사용합니다. 니트릴 장갑은 착용자를 다음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용제, 석유, 오일 가솔린, 그리스, 일부 산과 염기

04-10

안전 장갑 선택 기준

작업에 적합한 장갑을 선택하는 것은 사용자가 직면할 가능성이 있는 특정 위험 및 위험 요소를 평가하는 것으로 시작됩니다. 여기에는 경미하게 보일 수 있는 것들이 포함됩니다.

심지어 긁히거나 베인 상처도 의료 개입이 필요한 감염으로 이어지고 일을 며칠 쉬게 될 수 있습니다. 크기 및 핏: 작은 장갑은 찢어질 수 있지만 큰 장갑은 손재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보호기능 및 작업성: 때로 이 두 요소 사이의 균형을 피할 수 없으며 우선 순위를 지정하는 방법을 결정해야 합니다.

보호 수준: 장갑은 주어진 위험에 대해 다양한 보호 수준을 제공하며 장갑이 작업에 필요한 수준을 충족하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마모: 찢어짐, 변색 또는 부기와 같은 물리적 손상 징후가 있는지 항상 장갑을 확인하십시오.

      

베임 방지 장갑

베임 방지 장갑 은 일정량의 압력 하에서 세로로 베는 것을 견딜 수 있는 안전 장갑입니다. 일부 장갑은 이 두 가지 특성을 모두 가지고 있지만 아래로 찌르는 압력을 견딜 수 있는

천공 방지 장갑과는 다릅니다. 그러나 오일 및 그리스의 오염 가능성으로 인해 오일 및 가스 부문에서 사용되는 대부분의 안전 장갑은 절단 및 충격에 강할 뿐만 아니라 방수 및 내유성이어야 하며

심지어 그립을 제공해야 합니다. 오염되었을 때. ( 손등쪽 손 충격 보호: 개인 보호 장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범주 중 하나) 또한 매우 많은 고속 이동 부품으로 인해 장갑이 손에 꼭 맞아야

엉키지 않습니다.

 

표준

서로 다른 절단 저항 수준을 정의하는 두 가지 주요 세계 표준이 있습니다. 유럽, 캐나다, 남미 및 아시아 국가는 EN 388 표준을 따르고 미국은 ANSI/ISEA 105-2016 표준을 따릅니다.


절단표준

  c0cb05cccf6d0c8e308e3005738be079_1677830779_2979.png

이 두 표준은 동일하지 않으며 그 차이는 다른 테스트 절차로 귀결됩니다. ANSI 시스템은 재료 위로 끌리는 일반 블레이드를 사용하는 반면 EN 표준은 롤링 블레이드를 사용합니다.

EN 테스트에 적용되는 힘을 이해하려면 뉴턴에 102을 곱하십시오.

 

절단 저항 수준

ANSI/ISEA 105-2016 표준에는 A1(가장 약함)에서 A9(가장 강함)까지 레이블이 지정된 9가지 절단 저항 수준이 나열되어 있습니다. 레벨은 블레이드가 25mm의 재료를 절단하는 데 필요한

압력(그램 단위)을 나타냅니다. (자세한 내용은 베임 방지 장갑: 절단 저항 수준 가이드 에서 알아보세요 .)

    

테스트 수행 방법

장갑 샘플을 전도성 스트립에 놓고 TDM-100(테스트를 실행하는 데 사용되는 기계)에 로드합니다. 직선 블레이드가 기계에 로드됩니다. 힘으로 작용하기 위해 무게가 추가됨

칼날이 천을 가로질러 움직입니다. 금속 블레이드가 금속 스트립에 닿으면 테스트가 종료됩니다. 블레이드는 정확성을 보장하기 위해 새 블레이드로 교체됩니다.

샘플은 각각 3가지 다른 하중으로 5회 절단됩니다. 다양한 힘에서 절단을 유발하기 위해 이동한 거리가 기록됩니다. 데이터는 샘플을 절단하는 데 필요한 하중을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절단 저항 수준

  c0cb05cccf6d0c8e308e3005738be079_1677830779_3779.PNG

 

절단 방지 재료

수많은 상업적 이름에도 불구하고 시장에 나와 있는 베임 방지 장갑의 98%는 다음 세 가지 재료로만 만들어집니다.

초고분자량 폴리에틸렌(UHMWPE) 원사(: Spectra, Dyneema, TenActiv) Para-aramid 원사(: Kevlar, XKS, Aramex, Rhino, Metalguard, Armcore)

 

스틸 메쉬

석유 및 가스 부문에서 가장 일반적인 재료는 처음 두 가지입니다. 두 재료 모두 장단점이 있으며 다른 재료보다 하나를 선택할 때 현장의 위험과 요구사항을 고려해야 합니다.

 

파라 아라미드

파라 아라미드는 강철보다 5배 더 강하고 본질적으로 난연성이 있다고 합니다. 라이브 사이트 에는 파라 아라미드 장갑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파라 아라미드는 쉽게 세척할 수 있어 특히 더러운 환경에서 장갑의 수명을 연장합니다. 노스 다코타 및 앨버타와 같은 추운 지역에서 추운 계절에 많은 석유 및 가스 작업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단열 특성이 더 우수합니다. 그러나 파라-아라미드는 절단 보호보다 천공 보호에 더 좋습니다. 절단 보호 수준이 A5 이상인 경우 고밀도 니트 섬유 커버가 필요하므로 장갑이 부피가

 크고 불편합니다. 파라-아라미드는 또한 화학적 성능이 약하고 마모에 좋지 않아 코팅 또는 커버 장갑이 필요합니다(코팅된 손바닥은 대부분의 오일 및 가스 장갑에 일반적임).

 

UHMWPE

UHMWPE는 파라-아라미드보다 40% 더 강하기 때문에 절단 보호 수준이 높은 장갑에 적합합니다. UHMWPE는 뛰어난 손재주를 제공하며 손에 닿는 느낌이 시원하고 편안하고

가볍습니다. 절단 외에도 오일 및 가스 작업장에서 일반적으로 발생하는 마모, 화학 물질, , 습기 및 자외선에 대한 내성도 있습니다. 이 장갑은 세척도 가능하므로 기업의 소유 비용이 절감됩니다.

UHMWPE는 대부분의 전선에서 Para-aramids보다 우수한 것처럼 보이지만 단열성이 좋지 않아 겨울 작업을 위해 추가 단열재가 필요하여 장갑이 부피가 커집니다.

 

결론

손과 손가락 부상은 가장 흔하고 치명적이지 않은 작업장 부상이며 종종 예방이 가능하거나 작업에 적합한 장갑을 사용하여 심각성을 크게 줄일 수 있습니다.

고용주는 위험 요소를 평가하고 적절한 장갑을 제공하며 팀에서 장갑을 착용하도록 해야 합니다. 산업안전보건청(OSHA) 규정은 고용주가 수행 중인 작업, 작업장 조건,

사용 범위 및 잠재적 위험의 존재에 대해 적절한 손 보호 장치를 선택할 책임이 있음을 명시합니다. 기계 또는 화학 산업에서 대부분의 중장비 작업에는 지지 장갑을 사용해야 합니다.

베임 방지 장갑은 다양한 두께로 제공되며 고무/폴리머와 결합된 다음 섬유 및 재료 중 하나 이상으로 만들어집니다.

*스틸 코어 - 절단 및 마모 방지 소재

*금속 메쉬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되어 있습니다.

*섬유 금속 혼합물 - 내구성, 절단 및 내마모성

*Kevlar Aramid 섬유 - 유연하고 가벼우며 강철보다 5배 더 강하고 최대 427‘C의 난연성.

*Spectra 섬유 - 젖어도 유연하고 잘리고 마모되지 않습니다. 단위 중량당 강철보다 10배 더 강합니다.

*Dyneema - 물에 뜨고 내구성이 있으며 습기와 화학 물질에 강합니다. 강철보다 15배 강하다.

*슈퍼 패브릭-유연하고, 절단, 뚫림, 찔림 및 내마모성에 강함. 절단 방지 장갑은 ISO 13997:1999 및 유럽 표준 EN388에 의해 설정된 표준에 따라 평가됩니다.

 

PPE

 

PPE의 올바른 사용

고용주로서 직원에게 PPE를 올바르게 사용하는 방법을 교육하고 훈련시키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PPE를 착용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것 외에도 PPE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사용 시기, 유지 관리 및 보관 방법, 제한 사항에 대해서도 설명해야합니다. 작업의 일부 측면이 변경되면 새로운 지침을 제공해야 할 수 있습니다.

 

PPE 유지

PPE의 수명을 보장하려면 PPE를 깨끗하고 좋은 상태로 유지해야 합니다. 권장 교체 기간 및 유효 기간을 포함하여 제조업체의 유지 관리 일정을 따르십시오.

작업자는 PPE를 사용하기 전에 항상 검사해야 합니다. 간단한 유지 보수 요구 사항은 직원이 직접 수행할 수 있지만 부품 교체와 같은 보다 복잡한 수리는

전문가만 수행해야 합니다.

 

PPE 보관

PPE는 사용하지 않을 때 적절하게 보관해야 합니다. 건조하고 깨끗한 찬장은 대부분의 큰 품목에 적합합니다. 작은 품목의 경우 상자나 케이스가 트릭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간단한 지침 효과적인 결과 PPE는 적절하게 사용한다면 안전 무기의 핵심 부분입니다.

6가지 간단한 지침을 따르면 PPE가 더 오래 지속되고 제 역할을 하며 작업자를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처리방침

닫기

이메일무단수집거부

닫기

사이트맵

PRODUCTS
LEARNING CENTER
SAFETY BLOG
CONTACT US
STORE
ABOUT US
닫기